한국 자동차 제조사, 현대·기아차·제네시스 승리로 2023년 굿 디자인 어워드 휩쓸다
본문 바로가기
기술 뉴스

한국 자동차 제조사, 현대·기아차·제네시스 승리로 2023년 굿 디자인 어워드 휩쓸다

by The Tech Codex 2024. 1. 21.
반응형

한국 자동차 제조사, 현대·기아차·제네시스 승리로 2023년 굿 디자인 어워드 휩쓸다

국내 자동차 업계를 대표하는 현대자동차와 가 미국 2023년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에서 9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 예술, 디자인 및 도시 연구 센터가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은 특히 운송 및 인터랙티브 미디어 분야에서 한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한 것입니다.

현대차는 6개 부문, 기아차는 2개 부문, 현대차 자회사 제네시스는 1개 부문을 수상했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우수 차량 중 현대차 아이오닉 6는 매끈한 외관과 스타일리시한 내장으로 주목받았고, 그랜저 모델은 미래지향적인 외장 스타일링과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내장으로 호평을 받았다.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N 비전 74(N Vision 74)가 4대 디자인상을 모두 석권했다. 여기에는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 국제 디자인 우수상,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권위 있는 플랫폼으로부터의 인정도 포함됩니다. 이는 현대차의 포트폴리오에 뛰어난 디자인과 다수의 수상 경력을 추가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기아자동차도 EV9 전기차 모델과 회사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Ki(Ki)에 대한 영예를 안겨주면서 성공을 자축했습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독립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X 컨버터블 모델 컨셉으로 본상을 수상하며 현대자동차그룹의 자동차 디자인 부문 성공에 더욱 기여했습니다.

1950년 설립된 유서 깊은 기관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는 혁신적인 디자인, 신기술의 통합, 기능성, 에너지 효율성, 환경 민감성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제품을 엄격하게 평가합니다.

공동 선정 과정에는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및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의 건축, 예술, 디자인 및 도시 연구를 위한 유럽 센터 등 존경받는 기관이 참여합니다.

올해 평가에서도 현대차는 커넥티드카 내비게이션 콕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선'과 모빌리티 전용 폰트 '현대 산스 UI'로 인터랙티브 미디어 부문에서 수상하며 자동차 분야를 넘어 성공을 거뒀다. 기아차 EV9과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Ki(Ki)도 이 부문에서 인정을 받아 자동차 그룹의 차량 디자인 및 인터랙티브 기술 역량을 강조했습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에 대해 자부심을 표하며 이러한 인정은 선구적인 디자이너 팀이 보여준 뛰어난 헌신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이 현대자동차 디자인 정체성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조하며, 국제 시장의 진화하는 요구와 선호도에 부응할 수 있는 자동차 그룹의 능력을 보여준다고 강조했습니다.

반응형